‘꼬북칩’이 미국시장에서 인기몰이 중이다.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꼬북칩’이 미국 내 젊은 소비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높아지면서 최근 성장세가 가장 높은 유통채널인 ‘파이브 빌로우’와 ‘미니소’ 매장 입점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K-POP으로 한국 문화에 익숙한 젊은 층의 수요가 꾸준히 늘면서 올해부터는 구글, 넷플릭스 등의 글로벌
에스티팜은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와 항체 약물 중합체(ADC)를 만드는 데 필요한 링커 제조 공정 공동연구 및 위탁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에스티팜은 이번 계약을 통해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의 ADC 플랫폼인 '컨쥬올'의 링커 기술 일부의 공정을 최적화하는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가장 높은 수준의 우수의약품제조·품질관리 기준(cGMP)을 기반으로 생산 전반에 걸친
지난해 사상 최대 순이익을 낸 오리온이 지속 성장 중인 식품 사업에 안주하지 않고 대규모 자본을 들여 바이오 사업 확장에 나섰다.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이하 레고켐바이오)를 전격 인수하며 바이오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선 것. 이번 인수를 두고 일부에선 “무리한 시도”라는 주장도 있지만, 미래 먹거리 확보를 위해 오리온 수뇌부가 과감한 결단을 내렸다는 것이 중
오리온의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레고켐바이오) 인수 절차가 한 달 뒤에 마무리될 예정인 가운데, 오리온의 바이오 사업 성장 기대감이 커지는 분위기다. 레고켐바이오가 약 9조원에 달하는 기술 수출 성과를 내는 등 국내외 바이오 시장에서 항체-약물 접합체(ADC)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ADC 관련 협업에 나서는 등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오리온은 2023년 연결 기준 매출액 2조9124억원, 영업이익 4923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지난해 세전이익은 2022년보다 6.8% 성장한 5200억원으로 사상 최대 이익을 달성했다. 지난해 매출액은 2022년보다 1.4% 늘었다. 중국과 베트남의 최대 명절인 ‘춘절’, ‘뗏’ 시점 차이에 따른 역기저 효과와 중국 위안화 약세 및 러시아 루블화 가치 폭락에도 불구하고 ▲제품
1950년대 이후 태어난 베이비붐 세대들은 그동안 산업계 곳곳에서 한국의 경제성장을 지탱해왔다. 하지만 2000년대 이후 인구가 급격히 줄면서 한국은 노동력 부족에 따른 생산성 위기를 겪는 분위기다. 1990년대 이후 풍부한 인력과 내수를 바탕으로 성장해 온 국내 기업들은 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낼까. 이코노미스트는 인구 절벽 위기 아래 국내 산업계 동향을 살펴봤다. 또 저
치약형 잇몸치료제를 찾는 환자가 늘면서 제품을 내놓은 기업 매출도 고공행진 중이다. 환자들의 반응이 특히 좋은 제품 대다수는 양치질을 하면서 치주질환까지 관리할 수 있는 의약품이다. 기존에 나온 치약형 잇몸치료제들은 사용 후 다시 양치질을 해야 했기 때문이다. 또 기존 제품들은 양치질로 치주질환을 간단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을 내세웠지만, 음식물 찌꺼기를
환자들이 가장 기피하는 진료과는 어디일까? 치과에서 주로 다루는 치주질환은 때론 신경치료 등을 동반해 치료 시 고통이 상당하다. 치료 비용도 만만치 않아 치과라면 아예 기피하는 환자들이 많다. 아울러 음식을 먹은 뒤 제대로 치아를 관리하지 못해 충치가 생기면, 치과에 가기 싫어 아픔을 참는 아이들로 부모는 골머리를 앓는다.치주질환 예방법은 간단하다. 식사 후 양
#오리온이 제약사 #레고켐바이오를 인수하며 바이오사업에 진출한다는 소식에 장 초반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오리온은 13% 가량 급락 중인 반면, 레고켐바이오는 소폭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다.16일 오전 9시 28분 기준 오리온 주가는 전일보다 13.66%(1만6000원) 내린 10만1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 초반 오리온은 10만원까지 내려가며 52주 신저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같은 시간 레고
바이오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인수합병(M&A) 기회를 노리던 오리온이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를 사들인다.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는 현재 전 세계 제약사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항체-약물 중합체(ADC) 분야의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15일 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오리온은 5485억원을 투자해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의 지분 25.73%를 취득하기로 했다. 홍콩 소재 자회사인 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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